유혹하는 글쓰기를 읽고나서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6:14
본문
Download : 유혹하는 글쓰기를 읽고나서(2).hwp
이 책 `유혹하는 글쓰기`를 처음 접하며, 킹이 대단한 글쓰기 비법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혹시 그 기법을 나도 전수받아서 써먹을 수 있을까라는 기대를 가졌다. 어떤 평론가는 스티븐 킹의 작품은 비문학적이라고 비판하는 이들도 있다아 스티븐 킹의 소설이 비문학적이다 라는 데는 나도 동감하는 바이다. 그렇지만 오히려 이 점이 글을 쓰고자 하는 이나,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안고있는 이에게 자신감을 가지게 만드는 책이라고 할까.
스티븐 킹은 이미 열여섯 나이에 집에 있는 인쇄기를 이용, 자…(투비컨티뉴드 )
유혹하는 글쓰기를 읽고나서 나서
레포트/감상서평
유혹하,글쓰기,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유혹하는 글쓰기를 읽고나서 나서
Download : 유혹하는 글쓰기를 읽고나서(2).hwp( 91 )
다. 내가 영화로 본 건지, 책으로 읽었는지 헷갈릴 정도로. 단 `그린마일`은 재미 없었다. 그런데 글쓰기 비법에 관한 특별한 점은 없다.
스티븐 킹의 소설은 세계 엔터테이먼트 산업을 지배하는 할리우드 시스템에 그의 호러적인 상상력 스토리텔링이 결합하여 대성공을 만들어 내었다.
스티븐 킹은 누구인가에 대해 새삼스런 說明(설명) 이 필요할까만, 소설책을 써서 엄청난 거부가 되었고, 발표하는 작품 족족 영화화 되어 대단한 성공을 거둔 작가. 영화사에 명화로 길이 남을 `쇼생크 탈출`을 비롯, 최고의 공포영화로 손꼽는 `샤이닝`, 어느 정신나간 간호사가 작가를 납치 감금하여 벌이는 공포물 `미저리`, 내가 아주 재밌게 본 영화 `스탠바이 미` 등 수십편을 소설로 썼다. 오히려 자신이 글쟁이가 되기까지 자전적 이야기를 들려주는 편이 낫다고 생각한 모양이었다.
설명
유혹하는 글쓰기를 읽고나서 , 유혹하는 글쓰기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유혹하 글쓰기
_hwp_01.gif)
_hwp_02.gif)
유혹하는 글쓰기를 읽고쓰기나서
이 책은 글쓰기에 대한 기법과 해법에 관하여 스티븐 킹이 썼다. 서점가에 글쓰기 창작론에 관한 책들이 흔하지만, 역시 스티븐 킹의 창작론은 그답게 다르다.
하지만 그는 팔리는 소설을 쓰고, 글쓰기를 위해 태어난 천상 글쟁이임에는 분명하다. 소설책을 가장 많이 팔아먹은 작가답게, 자신의 성장과정과 소설에 입문하기 위한 과정 등에 대해 자전적 요소를 도입하여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다아
`글쓰기에 대한 책에는 대개 헛소리가 가득하다` 라는 말로 머리말을 여는 스티븐 킹은 호러 소설의 대가답게 구미를 당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