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co.kr 스타벅스 마케팅 事例(사례)分析 > flfl4 | fl.co.kr report

스타벅스 마케팅 事例(사례)分析 > flfl4

본문 바로가기

flf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스타벅스 마케팅 事例(사례)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5:41

본문




Download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분석.hwp






Download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분석.hwp( 73 )


스타벅스마케팅事例(사례)분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1. 기업 연혁 및 기업 introduction
1. 스타벅스의 사명과 history(역사)
1) 스타벅스의 mission은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제 3의 장소(the 3rd place)라는 槪念을 사용하여 이를 說明(설명) 하고 있는데, 이는 집과 일터 혹은 학교 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며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barista도 단순히 커피를 serve하는 사람이 아닌, 고객과 함께 대화하고 인간관계를 갖는 역할을 수행하였다.스타벅스마케팅사례분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본 자료(資料)는 스타벅스 마케팅 事例(사례)分析보고서입니다. 당시 시애틀은 boeing effect라고 해서 보잉사의 대규모 감원으로 인해 실업률이 높아지고 있었으며 1962년에 한 사람당 mean(평균) 3.2의 커피를 마신다는 최고의 소비량을 기록한 이래 점차 커피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어서 사업을 설립하는데 있어서 걸림돌이 되었다. 그러나 …(省略)
스타벅스 마케팅 事例(사례)分析

다.
2) 스타벅스의 history(역사)
(1) 제 1단계: 설립
(2) 제 2단계: 하워드 슐츠의 영입과 espresso bar 설립
(3) 제 3단계: Il Gionale의 설립
(4) 제 4단계: Starbucks의 인수
(5) 제 5단계: 기업상장과 다각화 戰略
2. 스타벅스 코리아
2. 국제경영戰略
1. 한국시장에서의 marketing 戰略
(1) 편안한 한국식 매장
(2) 위치가 곧 경쟁력
(3) 때론 원칙깨는 유연성
(4) 文化(culture) marketing 으로 고객 유혹
(5) 전문적인 교육
3. 한국 시장에서의 Starbucks(외국기업의 국내활동)
1. 진입과정
2 SWOT 分析(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5) Rivalry
(6) 한국 Starbucks 에 대한 戰略적 제안
1) discrimination화를 위해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
2) Social responsibility
3) IMC 차원의 광고 戰略

4. 앞으로의 展望(전망) 및 시사점
1. 기업의 Vision
(1) 직원 복지는 가장 확실한 未來(미래) 투자
(2)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2. 기업의 Objection
(1)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2) 비싼 가격의 고수


1. 기업연혁 및 기업introduction

1. 스타벅스의 mission과 history

1) 스타벅스의 mission은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타벅스%20마케팅%20사례분석_hwp_01.gif 스타벅스%20마케팅%20사례분석_hwp_02.gif 스타벅스%20마케팅%20사례분석_hwp_03.gif 스타벅스%20마케팅%20사례분석_hwp_04.gif 스타벅스%20마케팅%20사례분석_hwp_05.gif 스타벅스%20마케팅%20사례분석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본 자료는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분석보고서입니다.

(1) 제 1단계: 설립
Starbucks는 1971년 시애틀에서 제리 볼드윈, 제브 시에겔, 골든 보우커라는 3사람에 의해 설립되었다. 이들은 처음 캘리포니아 버클리에 있는 ꡐpeet`s coffee and tea`의 강배전한 아라비카 커피에 품질에 매료되어 시애틀의 사람들에게도 고급의 원두를 판매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었다. 이 당시 미국의 커피 시장은 캔커피가 주류였으며 저질의 브라질 커피를 사용하고 있었고 Peet이 유럽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강배전의 고급커피를 미국에 처음 들여온 상태였다.

2) 스타벅스의 history(역사)
Starbucks의 성장과정을 큰 event로 구분하여 5단계로 나누어서 알아보겠다. 이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 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槪念이다.

그리고 이러한 best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기 위해, 종업원들에게는 일하기 좋은 環境을 제공하여 종업원 만족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돌아가도록 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