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남녀아의 색채 선호와 실생활 반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9:04
본문
Download : 만 5세 남녀아의 색채 선호와 실생활 반영.pptx
즉 이 시기에서 색의 사용은 유아에게 흥미 있는 경험이 되어 대상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색에 관심을 갖기보다 색의 사용 그 자체를 즐기기를 원한다. 또한 창의성과 예술성 및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다아(이대균송정원, 2000)
특히 유아의 그림 속에서 정서생활의 성질이나 그 표출의 강도를 특히 잘 반영하는 것이 색채라고 말하고 있다아 그림 속에 나타나고 있는 특징적인 색은 그 때의 유아의 강한 정서와 거의 일치한다고 하였으며 남아에 비해서 여아들이 색채에 관한 흥미가 강하고 또 오래 지속된다고 하였다. (문형준, 1996)
교재,교구는 교육의 내용과 질을 결정하고, 유아의 활동을 유발시키고 자극한다. 유아의 활동을 심화확대 시키며, 감각 욕구를 충족시키고, 협동심과 이해력, 양보 등 사회성을 발달시킨다. 여러 가지 다양한 색이 주어지지만 한 가지 색상으로 그리는 것에 만족하며 점차 선호 색이 정해지는 것도 바로 이 시기이다. 이렇게 색은 감정과 관계가 깊다.
만 5세 남녀아의 색채 선호와 실생활 반영
만,세,남녀아,색채,선호와,실생활,반영,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만 5세 남녀아의 색채 선호와 실생활 반영 , 만 5세 남녀아의 색채 선호와 실생활 반영인문사회레포트 , 만 세 남녀아 색채 선호와 실생활 반영
설명
_SLIDE_1_
만 5세 남녀아의 색채 선호와실생활 반영
_SLIDE_2_
INDEX
1
연구의 목적
2
theory 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논의 및 結論(결론)
_SLIDE_3_
만 5세 유아의 색채 선호를 조사하여
뚜렷한 색의 분화가 아동들의 선호를 반영한 것 인지
그렇지 않고 사회적으로 고정관념을 반영했는지를 밝히고
그 결과를 실생활에 반영함으로써 유아들의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아
연구의 목적
_SLIDE_4_
theory 적 배경
2세에서 4세는 색을 기계적으로 선택한다면 4세에서 7세 아동은 흥미를 끄는 색채를 선택한다.(김재은, 1998)
정연희(2009). 영유아 보육시설의 색채 적용에 관한 usrn. 상명대학교
김정림(1989) 미취학아동의 색채활용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_SLIDE_5_
연구 방법- 연구 대상
70명
62명
(2008년 1월~12월 생)
만 5세 유아 132명
_…(drop)
Download : 만 5세 남녀아의 색채 선호와 실생활 반영.pptx( 86 )






만 5세 남녀아의 색채 선호와 실생활 반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