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안드레아스의 『전쟁중독』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5:44
본문
Download : 조엘 안드레아스의 『전쟁중독』을 읽고.hwp
공산주의와 자유주의의 대립에서 기독교와 비기독교의 충돌까지 우리는 우리의 이념과 종교의 차이점을 인정하지 못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영어권과 비 영어권의 충돌이 국가 간의 중대한 대립의 原因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논리 또한 배제할 수 없을 것이다.”
日本 의 어느 종교 철학자가 원수폭 금지 선언과 함께 대중에게 호소한 말이다. 많은 철학자들은 20세기를 “전쟁의 세기”로 평가하고 있으며 이 또한 우리가 반론을 제기하기 전 20세기에는 너무도 많은 전쟁과 인명이 살상되었던 세기임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미국은 건국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미국의 역싸는 침략과 살상으로 얼룩진 역싸라고 주장하며, 아메리카 원주민 학살과 멕시코 침략, 중남미에 대한 주기적인 공격,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이미 항복을 준비하고 있는 日本 에 대한 원자탄 투하, 리비아, 이란…(skip)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이 보고서는 `조엘 안드레아스`저술, 「전쟁중독」책을 읽은후 작성한 감상문(report)입니다. 이 책을 읽은후 讀後感을 쓰시려는 분들과 빠른 시간안에 이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전쟁중독을읽은후참고용1
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냉전시대부터 현재까지의 전쟁과 분쟁은 그 나라의 후진성과 국민성에서 찾아야 한다는 것이 나의 입장 이였지만 조엘 안드레아스의 『전쟁중독』은 군인인 나로서는 충격적인 내용 이였다.
미국의 반전운동가인 조엘 안드레아스가의 『전쟁중독』은 “미국이 군사주의를 버리지 못하는 진정한 이유”라는 부제로 미국에서 반전평화교재로 사용되고 있다라고 한다. 전쟁이란 두 글자를 이 세상에서 없애고 싶다.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조엘 안드레아스의 『전쟁중독』을 읽고.hwp( 46 )
이 보고서는 `조엘 안드레아스`저술, 「전쟁중독」책을 읽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2차 세계대전의 패배로 인간이하의 삶을 경험했던 日本 인들에게 당연하고 너무나 갈맹했던 부분이기도 할 것이다. 저자는 표면적으로는 이라크 국민의 자유와 해방을 주장하고 있는 미국은 사실 이라크의 석유를 장악하고 동시에 중동에 대한 기득권을 차지하기 위한 책략 때문이라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은 인지하고 있는 사실이다. 또한 국제질서 유지를 위해 경찰국가를 자임하며 자국의 이익에 반하는 사안이나 국가에게는 전쟁을 통해 해결하려는 미국의 전쟁에 대한 중독은 미국의 건국과정과 영토확장과정, 경제적 이익측면에서 나오는 “전쟁중독증”이 그 原因이라고도 주장한다. 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시려는 분들과 빠른 시간안에 이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전쟁중독을읽고참고용1 , 조엘 안드레아스의 『전쟁중독』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조엘 안드레아스의 『전쟁중독』을 읽은후
설명
“전쟁처럼 비참한 것은 없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라며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