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펠 냉장고 마케팅 성공事例, 성공요인, 성공strategy, 경영strategy, 마케팅 strategy, 4Pstrate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09:06
본문
Download : 지펠 냉장고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4P전략, 변화, 특징, 현황,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ppt
지펠 냉장고 마케팅 성공事例, 성공요인, 성공strategy, 경영strategy, 마케팅 strategy, 4Pstrategy, alteration(변화) , 특징, 실태,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서 론
- 연 혁
본 론
1. 상황analysis
- 소비자analysis
- 경쟁자analysis
- 자사브랜드analysis
2. 브랜드아이덴티티의 결정
- core아이덴티티
- 확장아이덴티티
3. 브랜드아이덴티티 구현
- 브랜드명, 로고, 슬로건
제품, 점포
4. 브랜드포지션의 결정
- 기능적편익
- 정서적편익
- 상징적편익
5.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믹스의 개발
- 4Panalysis 및 IMC개발 및 실행
결 론
1. marketing 성과
- 기업측면
- 고객측면
삼성전자는 97년 당시 냉장고시장에서 양적으로는 42%의 마켓쉐어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초대형 프리미엄급 냉장고 시장에서는 94~98%를 GE나 Whirpool이 차지하고 있었다.
1969년 3월 삼성전자 설립
1974년 3월 냉장고 생산개시
1977년 6월 냉장고 수출개시
1990년 5월 해외법인 냉장고 생산개시(SMI:인도네시아)
1995년 4월 china(중국) 생산법인(SSEC)설립, 냉장고 생산개시
1995년 6월 광주공장 냉장고(독립냉각방식) 생산개시
1997년 4월 지펠냉장고 생산개시
1997년 10월 태국 생산법인(TSE) 냉장고 생산개시
1997년 12월 김치냉장고 다맛생산
2000년 6월 김치냉장고 업계 최초 KS 규격취득
삼성전자내의 시스템 가전사업부의 비전과 경영철학
VISION : “Leading the Digital Living Appliances”
경영철학 : “We Proyide New Livin…(To be continued )
지펠 냉장고 마케팅 성공事例, 성공요인, 성공strategy, 경영strategy, 마케팅 strategy, 4Pstrategy, alteration(변화) , 특징, 실태,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지펠,냉장고,마케팅,성공사례,성공요인,성공전략,경영전략,마케팅,전략,P전략,변화,특징,흐름,관리,시사점,나아갈,방향,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지펠 냉장고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4P전략, 변화, 특징, 현황,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ppt( 98 )
지펠 냉장고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4P전략, 변화, 특징, 현황,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지펠 냉장고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4P전략, 변화, 특징, 현황,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지펠 냉장고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P전략 변화 특징 흐름 관리 시사점 나아갈 방향
설명
순서
다. change(변화)하는 시장상황과 소비자들의 욕구만족을 위해 국내 최초로 초대형 프리미엄급 냉장고인 Zipel을 출시하였다. 이후 국내 양문형 시장을 석권하고 출시 6년만인 지난 8월에 지펠 100만대 생산돌파 행사를 가졌다. 지펠은 국내뿐아니라 유럽, 미국, china(중국) , 일본, 아프리카 등에도 진출하여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