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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을죽여야전통이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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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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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계획에 따라 우리의 전래동요 가락이 日本(일본)풍으로 바뀌게 되었고 日本(일본)말로 된 동요가 무차별 적으로 들어오게 된다 이것이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의식 속에 무의식 적으로 자리 잡게 되고 전해짐에 따라 日本(일본) 동요가 우리나라 동요처럼 인식 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전래 동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남아있는 동요만이라도 정확하게 알고 부르도록 해야 한다. 동요뿐만 아니라 민요도 日本(일본)의 影響(영향)을 받았는데 영화 ‘아리랑’에서의 아리랑 노래가 日本(일본)풍으로 왜곡되어 지금까지 불리고 있따 북한 또한 日本(일본) 음악에 자유롭지 못한 건 마찬가지 이다. 한 때 창작동요 (예: 오빠생각) 운동이 일기도 했으나 작곡자들의 대부분이 日本(일본)에서 음악 공부를 한 사람들 이어서 日本(일본)풍의 창가에서 자유롭지 못했다.전통을죽여야전통이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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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전통을죽여야전통이 사는 주제로 조사하였습니다. 음악 교육의 출발점은 바로 우리 음악이 되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유치원 아이들을 가르칠 나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 음악을 많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장금이 타령, 새는 새는, 남생이 타령’ 같은 노래가 진정한 우리네의 노래라고 할 수 있따 우리의 전래 동요는 악보 없이 부를 수 있고 장단에 따라 자유롭게 부를 수 있으며 일상생활을 노래하였기 때문에 교육적인 의미를 지닌다.




레포트/인문사회

전통을죽여야전통이 사는 주제로 조사하였습니다.
日本(일본) 노래와 서양의 노래 등과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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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남이나 북이나 해방이 된 지금에도 日本(일본)의 잔재는 음악을 통해 계속해서 남아있따 우리의 음악은 日本(일본)뿐만 아니라 근대화 시기 서양에서 들어온 음악에 묻혀 사장되어 가고 있따 우리의 노래는 자연과 하나 되어 생활 속에서 읊조리듯이 부르는 살아있는 음악이다. 또한 가사를 바꾸어 부르는 등 노래의 내용을 변형하여 부를 수 있어 창조성을 키울 수 있다는 장점(長點)을 갖고 있따 일부 깨어있는 교사들은 우리 전래동요의 위치에 대해 심각성을 지각하고 전래동요를 살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따 끊어진 전래 동요의 맥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소수의 노력만으로 턱없이 부족하다. 전래동요는 단순하고 음을 익히기가 쉬우므로 저학년 시기부터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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