保險기업의 FP의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13:13본문
Download : 보험기업의 FP의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hwp
Ⅱ. 새로운 FPdefinition 의 necessity
고객의 개인적 상황, 자산, 재무goal(목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goal(목표) 달성과 문제해결을 위해 공정하고 종합적으로 자산을 활용할 수 있는 설계를 하고 고객의 동의하에 설계된 플랜을 실행하며 플랜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정기적인 수정작업과 모니터닝을 실시하는 일련의 과정을 Financial Plannin…(省略)
Download : 보험기업의 FP의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hwp( 19 )
다.
이에 保險(보험) 기업들은 금융시장 environment(환경) 변화에 적극 適應(적응)할 수 있는 경영strategy과 discrimination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고, 아울러 금융정보를 획득하려는 새로운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과의 거래관계 강화를 통해서 수익성과 건전성 제고 및 리스크 완화라는 경영goal(목표) 를 달성해야 한다.保險기업의 FP의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
保險기업의FP의활성화방안에관한연구97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보험기업의 FP의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보험기업의FP의활성화방안에관한연구97 , 보험기업의 FP의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保險기업의 FP의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
설명
Ⅰ. 서 론
Ⅱ. 새로운 FPdefinition 의 necessity
Ⅲ. 금융정보서비스 environment(환경) 과 FP운용 reality(실태) 分析
1. 소비자의 금융정보서비스 욕구변화 reality(실태)
2. 국내 保險(보험) 기업의 FP 운용 現況 reality(실태)
Ⅳ. 保險(보험) 기업의 FP 활성화 대안
1. 保險(보험) 기업의 FP 활성화를 위한 선결課題
2. 保險(보험) 기업의 FP 활성화 대안
Ⅴ. 결 론
Ⅰ. 서 론
최근의 금융environment(환경) 은 국내적으로는 government 의 금융산업의 겸업화.다양화가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국제적으로는 증권화, 종합금융화 등 금융environment(환경) 이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保險(보험) 기업은 소비자에 대한 경쟁력을 기르고 생존 발전할 수 있는 대안을 연구할 necessity 은 어느 때 보다도 절박하다. 특히 아직 초보단계인 국내 保險(보험) 기업들이 금융정보서비스 environment(환경) 변화에 따른 FP를 활성화하는데 있어 향후 예상되는 課題와 활성화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이러한 environment(환경) 에서 주요 goal(목표)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정보서비스 discrimination화라는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FP(Financial Planner: 종합자산관리사)제도는 다양한 금융정보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保險(보험) 기업의 경우에도 marketing strategy의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strategy이 될 수 있다 이에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FP의 양성은 현재 유가증권 실적배당상품과 保險(보험) 상품의 혼합 형태인 변액保險(보험) , 방카슈랑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가증권시장과 경제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전문적인 FP의 활성화가 더욱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종합금융화를 지향하는 保險(보험) 기업이 금융정보서비스 욕구가
강한 소비자에게 종합금융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FP의 활성화 대안에 대해 주안점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