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co.kr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서 > flfl6 | fl.co.kr report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서 > flf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lfl6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8:41

본문




Download :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hwp




즉, 유아들의 교실 環境(환경)은 언어 영역별로 세분화된 기능들을 하나 하나 따로 따로 가르치도록 구성되어서는 안 된다.

Download :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hwp( 11 )





3. 사회-정서적 environment(social-emotional environment)
Ⅱ. 언어 environment의 구성 요소
아동복지론,유아 언어 교육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서

① 언어 교환이 최대한 많이 일어날 수 있도록 環境(환경)을 구성하라.


Ⅰ. 유아 언어 교육 環境(환경) 구성의 원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Ⅰ. 유아 언어 교육 environment 구성의 원리

순서
②모든 종류의 언어 활동이 동시에 일어날 수 있도록 環境(환경)을 구성하라.
Ⅳ. 나의의견
Ⅰ. 유아 언어 교육 환경 구성의 원리 Ⅱ. 언어 환경의 구성 요소 1. 물리적 환경(Physical environment) 2. 지적 환경(Intellectual environment) 3. 사회-정서적 환경(social-emotional environment) Ⅲ. 교사의 역할 Ⅳ. 나의의견





Ⅲ. 교사의 역할
2. 지적 environment(Intellectual environment)

1. 물리적 environment(Physical environment)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1248_01.jpg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1248_02_.jpg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1248_03_.jpg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1248_04_.jpg [아동복지론] 유아 언어 교육에 관해-1248_05_.jpg
다. 많은 정보와 메시지를 전하는 環境(환경)은 유아들로 하여금 環境(환경) 속에서 자연스럽게 언어의 여러 가지 기능과 특징들에 관해 배우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유아들을 둘러싸고 있는 環境(환경)은 말없이 유아들에게 많은 정보와 메시지를 전한다. 유아 교실은 유아들이 어떤 종류의 언어이건 다양한 방법으로 서로 의사 소통하는 것이 격려되고 권장되는 環境(환경)이어야 한다.

유아들의 언어 활동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 영역별로 분리해서 경험되어서는 안 된다. 유아들의 언어 環境(환경)은 가능한 한 모든 종류의 언어 활동이 동시에 함께 일어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유아들의 언어 활동은 어떤 data(資料)들이 어떻게 제시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環境(환경)을 어떻게 구성하면 정보와 메시지를 최대한 전할 수 있는, 즉 언어 교환이 최대한 일어날 수 있는 環境(환경)을 만들 수 있을까? 교사는 무엇인가 끊임없이 말하고, 아동은 그저 조용히 앉아서 듣기만을 요구하는 그런 언어 環境(환경)이어서는 안 된다. 유아들은 구두 언어뿐만 아니라 문자 언어를 주고받는 경험도 해야 한다. 유아들은 상표, 잡지, 만화책, 상품 intro 책자, 요리 책에 나오는 요리 방법, 신문, 쪽지, 등 모든 방법들을 통하여 최대한 언어적인 정보 교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유아들의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행동은 그들이 처한 언어 環境(환경)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전체 6,7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