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속 작은 프랑스, 퀘백의 분리운동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14:56본문
Download : 캐나다속 작은 프랑스, 퀘백의 분리운동에 대하여.hwp
퀘백 , 캐나다속 작은 프랑스, 퀘백의 분리운동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퀘백
설명
캐나다속 작은 프랑스, 퀘백의 분리운동에 대한 글입니다. 결국은 1980년 5월 20일, 1995년 10월 29일에 정치적으로 퀘백의 분리에 대한 의사를 묻는 주민투표가 두 次例(차례) 실시되었다. 주의 수도는 퀘백의 상징이라 불리는 샤토 프롱트낙 퀘백시이고,최대의도시는 몬트리올이다. 하지만 퀘백은 6·70년대에 조용한 혁명을 이루고 사회경제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구체적으로 1759년을 문제의 시발점으로 잡을 수 있다아 1759년 뉴프랑스 지역이 영국군에 함락됨으로 인해 프랑스계 주민과 영국계 주민이 캐나다라는 한 울타리 내에 살게 되었다. 캐나다가 영어와 프랑스어를 공용어로 하고 있는 것은 퀘백주의 이와 같은 전통에 originate 된 것이다.
▲ 퀘백에 대한 간략한 설명(說明)
154만 680㎢의 면적을 갖고 있는 퀘백은 캐나다 연방에 속해 있는 한 주로써, 인구는 약 750만명이다.





Download : 캐나다속 작은 프랑스, 퀘백의 분리운동에 대하여.hwp( 91 )
캐나다속 작은 프랑스, 퀘백의 분리운동에 대하여
레포트/경영경제
캐나다속 작은 프랑스, 퀘백의 분리운동에 대한 글입니다. 그들은 우월감을 지니게 되었고 캐나다 연방정부로부터 분리를 주장하는 목소리도 모아지게 되었다.
▲ 퀘백의 분리주의에 대하여
오늘날 세계에서는 분리주의를 외치는 목소리가 작지만은 않음을 알 수 있다아 유럽만 살펴보더라도 스코틀랜드, 프랑스 브르타뉴, 이탈리아, 독일의 바이에른, 에스파냐의 바스크와 카탈루냐 등 여러 곳에서 비슷한 대립이 계속되고 있다아
퀘백주 또한 캐나다 안의 `작은 프랑스` 란 이름으로 분리주의의 목소리가 외쳐지고 있는 곳 중의 하나이다. 남쪽은 애팔래치아 산맥의 능선을 따라 미국과 접하고 있고, 서쪽은 온타리오주, 동쪽은 대서양안의 여러 주와 각각 접하고 있다아 이곳은 17세기의 개척 초기에 프랑스계 이민들의 이주에서 비롯된 곳으로, 프랑스계주민이 주 인구의 82%를 차지하고 있다아 따라서,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가톨릭 교도가 주민의 88%에 이르고 있어 캐나다에서도 다른 주와 다른 독특한 배경을 지니고 있는 곳이다. 연방으로서 고유의 언어, 종교, 전통 등을 인정하기로 협의했지만 여러 가지 대립을 겪어야만 했다. 80년에는 40%만 찬성표를 던졌고 거의 60%의 퀘백 인들은 반대표를 던…(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