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adolescent(청소년)발달] adolescent(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adolescent(청소년)의 비행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9:25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청소년의 비행에 대해서.hwp
정체감 유실 : 자신의 가치관이나 진로에 있어서 의문을 제기하거나, 가능한 대안을 생각하는 것과 같은 위기를 경험하지 않고 부모나 다른 역할모델의 가치, 기대 등을 그대로 수용하여 그들과 비슷한 선택을 한 상태이다.[사회과학][adolescent(청소년)발달] adolescent(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adolescent(청소년)의 비행에 대하여
Download : [사회과학][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청소년의 비행에 대해서.hwp( 54 )
youth의 자아정체감과 youth의 비행에 관련되어
1. youth의 자아정체감
자아정체감의 槪念 : youth의 자아정체감이란 자기 자신을 타인과 구별되는 독립된 고유한 존재로 인식하고, 나신의 능력, 신념, 가치, 동기, 경력 등을 조화롭게 통합하며,
어떠한 변화에도 자신을 일관성 있게 지각하고자 하는 내면화된 역동적인 체제라 할 수 있다 Erikson : 자아정체감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반드시 획득해야만 한 발달과업임과 동시에 youth기의 중심적인 발달과업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로 와서 어디로 가는 존재인가?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나의 본질은 무엇인가? 등과 같은 질문과 관련됨
자아정체감의 상태
-자아정체감의 상태는 직업선택, 종교 및 정치이념에 대한 위기와 수행의 경험 여부를 조사하여 정체감의 상태를 정체감 유예, 정체감 유실, 정체감 혼미 및 정체감 성취의 4가지 수준으로 구분하였다.
이 수준의 youth은 정체감 성취나 유예 수준의 youth에 비해 자존심, 자발성, 자제력 등이 떨어지며, 부모와는 독립적이지만 유대감이 적다. 직업, 이념 등을 탐색하려는 적절한 기회를 갖고…(省略)
[사회과학][adolescent(청소년)발달] adolescent(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adolescent(청소년)의 비행에 대하여
설명
[사회과학][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청소년의 비행에 대해서 , [사회과학][청소년발달]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청소년의 비행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청소년발달 청소년 자아정체감과 청소년 비행 대해서
![[사회과학][청소년발달]%20청소년의%20자아정체감과%20청소년의%20비행에%20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B9%84%ED%96%89%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1.gif)
![[사회과학][청소년발달]%20청소년의%20자아정체감과%20청소년의%20비행에%20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B9%84%ED%96%89%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2.gif)
![[사회과학][청소년발달]%20청소년의%20자아정체감과%20청소년의%20비행에%20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B9%84%ED%96%89%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3.gif)
![[사회과학][청소년발달]%20청소년의%20자아정체감과%20청소년의%20비행에%20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B9%84%ED%96%89%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4.gif)
![[사회과학][청소년발달]%20청소년의%20자아정체감과%20청소년의%20비행에%20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B9%84%ED%96%89%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5.gif)
![[사회과학][청소년발달]%20청소년의%20자아정체감과%20청소년의%20비행에%20대해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B2%AD%EC%86%8C%EB%85%84%EB%B0%9C%EB%8B%AC%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A%B3%BC%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B9%84%ED%96%89%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청소년발달,청소년,자아정체감과,청소년,비행,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 이것은 정체감 문제에 관심이나 필요성(必要性)을 아직 느끼지 못하여 그것이 중요한 쟁점이 아니거나, 쟁점이 되었다 하더라도 결코 해결되지 않은 상태이다.
자아정체감의 위기의 이유
-youth기에 들면서 내적 충동의 질적 양적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
-youth들이 경험하는 상층적인 사회적 요구 때문
-youth기가 되면서 선택을 강요받게 됨
-youth기에 증대되는 인지능력에 의해
정체감 혼미 : 정체감 위기나 수행을 아직 경험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직업이나 자신의 신념에 대한 의사결정도 하지 않은 상태를 말한다.